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시작하며
2. 민족적 욕망으로서의 테크놀로지
3. 〈웰컴 투 동막골〉: 진정성의 기표로서 디지털 이미지
4. 〈2009 로스트 메모리즈〉, 〈천군〉: 디지털 스펙터클과 민족
5. 마치며
참고 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디지털기술을 이용한 배급ㆍ상영 방식이 영화의 활로가 될 수 있을 것인가
영화연구
2007 .04
디지털시네마 시스템의 기술개발 동향과 전망 : 디지털배급 시스템을 중심으로
영화연구
2004 .06
디지털 영상제작 환경 분석을 통한 영화의 질적 기여도에 대하여 : 후반작업을 중심으로
영화연구
2004 .12
디지털 시대의 문화적 실천과 영화 : 영화 〈M〉을 중심으로
영화연구
2008 .08
디지털시대와 새로운 이미지 표현으로서의 디지털영화
영화연구
2001 .08
Digital Being
한국디자인학회 국제초대전도록
2015 .10
DI(Digital Intermediate) 환경에서의 디지털 색보정(Digital Grading) 연구
영화연구
2005 .12
디지털 테크놀로지에 의한 디자인 프로세스의 변화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05 .10
디지털영화 ; 영화와 애니메이션의 사이공간에 관한 연구 : 영화 “아바타”분석을 중심으로
영화연구
2012 .12
디지털 시네마의 제작환경에 맞춘 촬영과 조명기법 : 영화 <후궁>을 중심으로
영상기술연구
2013 .06
디지털 융합 환경에 따른 대학영화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한 연구
영화연구
2014 .09
최근 한국영화에서 나타나는 시각특수효과에 대한 고찰
영화연구
2002 .02
한국영화학에서 기술사 연구의 경향과 분야별 사례 연구
영화연구
2009 .03
미디어 융합 환경속에서의 디지털시네마(D-Cinema)
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06 .10
가상 프린트 비용(VPF) 도입에 의한 국내 디지털 스크린 보급과 문제점 연구
영화연구
2013 .09
디지털매체와 영화의 재설정 : 매체론적 관점에서 영화 〈M〉 분석
영화연구
2010 .09
Digital Identity and Connecting
한국디자인학회 국제초대전도록
2015 .10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매혹 : 동시대 매혹의 시네마
영화연구
2007 .04
한국영화의 디지털 시각효과 핵심기술 개발요소와 수요자 타당성 연구
영화연구
2009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