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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승훈 (한림대학교) 김은주 (한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7.2
수록면
260 - 268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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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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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컴퓨터 및 모바일 분야의 게임 개발은 C/C++언어와 DirectX를 사용한 게임 개발을 주로 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제한된 개발 언어의 사용은 여러 유형의 게임 엔진 제작에 있어 게임 엔진의 다양화를 억제하는 요소가 된다. 본 논문은 제한된 게임 개발 언어의 사용을 다양화 시키는 목적으로 자바를 이용하여 게임을 개발하고자 하였다. 특히, 자바의 특징 중 코드의 재사용성을 이용하여 게임 엔진에서의 코드 재사용과 확장성을 고려한 게임으로 비행기 전투 게임인 메타버스 게임 엔진을 설계하고 개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 연구
3. 메타버스 게임 엔진
4. 결론 및 향후 연구 과제
참고문헌

참고문헌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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