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형민 (동의중학교) 오창석 (대동대학) 염창선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9권 제7호
발행연도
2011.7
수록면
143 - 15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e-Learning의 학습자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서비스품질의 반응성, 정보품질의 정확성과 동기유발성, 시스템품질의 사용성 등이 학습자만족에 정(+) 방향의 영향을 미치고, 영향의 크기는 동기유발성, 사용성, 반응성, 정확성 순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학습자만족이 재이용 의도에 정(+) 방향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학습자만족을 높이기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e-Learning의 학습자만족 요인에 대한 분석
Ⅳ.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66-000475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