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서론
Ⅱ. 해방후 주요한 교육운동의 제반 흐름-간략히 훑어보기
Ⅲ. “대안교육“이라는 명제 제기와 그 전개 양상
Ⅳ. 현재 “대안교육“을 둘러싼 쟁점에 대한 토의
Ⅴ. 결론적 성찰
<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 환경문제의 기원과 전개과정 및 특성
계간 사상
2003 .12
1920년대 동인문학의 전개와 그 역사적 성격
비평문학
1987 .07
20세기 한국의 역사교육사 : 성격과 전개과정
역사교육
1999 .06
《이다》에서 본 《이》의 성격
중국조선어문
2000 .05
성격은 변하기도 하고, 변하지 않기도 한다
인물과사상
2015 .01
성격 이론과 교육의 과제
Catholic Theology and Thought
1998 .09
한국민중교육의 성격
신학연구
1987 .09
오늘 한국의 문제는 무엇이고 어떻게 바꿀 것인가?
철학과 현실
2014 .09
한국의 여성문제 전개와 그 극복과제
황해문화
1999 .09
[제3주제] 1920년대 민족운동의 전개와 성격
한국독립운동사연구
1994 .12
한국근대 민족문제의 성격
역사와현실
1989 .05
성격형성과 교육의 과제
Catholic Theology and Thought
1999 .03
[미술] 대안공간, 10년, 무엇을 위한 ‘대안’이었나?
황해문화
2008 .12
지구지역화, 한국적 대안은 있는가?
황해문화
2003 .12
문화학의 대안적 교육과정에 대한 모색-외국사례를 중심으로
문화과학
1996 .05
[특집 : 한국 사회 및 운동의 문화적 대안] 공교육의 현안분석과 문화적 대안―교육과정과 입시내용 혁신을 중심으로
문화과학
2006 .03
제5차 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국어과 교육의 문제-교육 현장에서의 문제를 중심으로-
교육한글
1993 .12
교육 불가능의 시대에서 대안을 모색하기
문화과학
2014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