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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진혁 (피엘케이테크놀로지) 최한섭 (피엘케이테크놀로지) 임상묵 (피엘케이테크놀로지) 박광일 (피엘케이테크놀로지)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1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1.11
수록면
1,572 - 1,578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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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최적화는 차량용 임베디드 영상인식 시스템의 적용여부와 비용을 결정하는 핵심적인 요소이다. 방만하게 설계된 소프트웨어는 차량용 영상인식 하드웨어에 탑재되기 어려우며, 탑재되더라도 고성능 CPU, 고용량 메모리 등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그러므로, 소프트웨어 최적화는 시스템 개발과 일체화된 하나의 과정으로 간주되어야 하며, 소프트웨어 개발 전 과정에 걸쳐서 일관되게 적용되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data packing, parallel instruction, video pixel operation, vector operation, loop unrolling, static branch prediction 등 차량용 임베디드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최적화에 적용될 수 있는 기법들과 이를 체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며, 이들 기법을 차선이탈경보장치 구현을 위한 차선강조필터에 적용하여 정량적인 최적화 결과를 통해 제시한 최적화 방법의 유효성을 입증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Line Enhancement Filter
3. DSP 알고리즘 최적화 기법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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