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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휘강 (고려대학교) 금영준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보호학회 정보보호학회지 정보보호학회지 제23권 제2호
발행연도
2013.4
수록면
35 - 42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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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모바일 게임서비스의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스미싱 등 결제부정행위에 악용되는 사례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동작하는 스마트폰 내 모바일 게임 서비스에 대한 보안 요구사항이 게임앱 개발사, 게임서비스 제공사, 유통플랫폼 기업들에 요구되고 있다. 모바일 게임 서비스 보안은 PC 상에서의 게임보안과 어떤 차이점들이 존재하며 모바일 게임 내에 존재하는 취약점들의 유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이에 대한 대안 및 기술적 한계를 살펴보도록 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PC 게임보안과 모바일게임 보안의 차이점
Ⅲ. 실제 모바일게임 취약점 분석 사례
Ⅳ. Discussion
Ⅴ.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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