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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마케팅연구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1999.12
수록면
143 - 157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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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마케팅이 기업의 활동에 실질적으로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관하여는 알려진 것이 거의 없다. 본 연구에서는 사회적 동일시의 이론을 가지고 스포츠마케팅이 어떠한 효과를 보여주는 지를 실증분석하였다. 스포츠팀에 대한 팬들의 동일시와 이것이 기업에 대한 동일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것을 기반으로 하였다. 팀동일시에 대한 세가지 선행변수가 기업동일시에 관한 두가지 결과변수가 모형에 포함되었다. 415부의 실문지를 구조방정식으로 분석한 결과는 모형의 가설들이 전부 지지된 것으로 나왔다. 이론적이고 실무적인 시사점들이 제시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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