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종헌 (동양대학교) 박덕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144 - 149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하철의 미세먼지는 대부분 열차풍에 의해 터널로부터 승강장을 거쳐 대합실로 확산되면서 발생한다. 따라서 지하역사의 공기질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터널의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지하철 내 미세먼지의 구성성분과 농도의 변화패턴 분석을 통하여 미세먼지의 발생원인과 거동특성을 파악하였다. 미세먼지의 크기와 무게에 따라 미세먼지입자에 작용하는 중력과 자기력, 공기저항, 정전기력의 상대적인 크기 분석을 통하여여 각 운영기관들이 사용하고 있는 청정공기 프로그램의 적정성을 평가하였다. 이와 함께 각 프로그램을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방법들을 제안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614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