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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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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찬규 (전자부품연구원) 안양근 (전자부품연구원) 정광모 (전자부품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한국통신학회지 (정보와통신) 제32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4 - 33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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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고에서는 스포츠(Sports)와 엔터테인먼트(Enter tainment)를 융합하여 스포츠를 통해 “재미와 감동”을 서비스 하기 위한 융합산업을 제시한다. 기존의 스포츠 경기가 가지고 있는 고전적 요소에 엔터테인먼트의 재미 및 흥행코드를 가미해 운동효과와 사실적 체험을 통한 재미의 극대화로 소비 라이프를 증진시키는 스키 시뮬레이터 동향을 살펴본다. 또한, 겨울철에 대중적인 참여가 많은 스키의 기본적인 자세를 알아보고 움직임을 분석하여 스키 스포테인먼트 실감체험플랫폼 6DOF(Six Degrees of Freedom) 적용시킨 기구 설계와 함께 사용자가 실제 스키를 타고 가는 느낌을 주기 위한 6DOF의 기구 움직임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한 가상 스키 시뮬레이션 동작 및 데이터 형식 정의에 대해 언급한다. 마지막으로 실감 재현을 위한 환경 데이터 획득 등 스키 스포테인먼트 실감체험플랫폼 개발현황을 살펴본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스키 시뮬레이터 동향
Ⅲ. 스키 종목의 특성을 반영한 스키 플레이트 구조
Ⅳ. 실감 재현을 위한 환경 데이터 획득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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