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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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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정훈 (충남대학교) 허환일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5년도 제44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5.5
수록면
46 - 49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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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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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기관의 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인 듀얼 벨 노즐은 굴곡점을 기준으로 팽창비가 다른 두 벨 노즐을 결합함으로써 만들어진다. 굴곡점에서 발생하는 유동 박리와 천이에 의해 고도에 관계없이 우수한 성능을 보이지만 박리 위치 및 천이의 제어가 필요하고, 천이에 의해 심각한 측하중이 발생할 수 있다는 문제점이 존재한다. 본 논문에서는 DLR에서 수행한 연구들을 통해 듀얼 벨 노즐의 주요 특징인 유동 박리, 천이, 팽창부 길이의 영향에 대해 살펴보았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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