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황윤용 (조선대학교) 정효선 최수아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조선대학교 지식경영연구원 기업과혁신연구 한국비즈니스리뷰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14.4
수록면
23 - 39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소비자의 개별화된 욕구 및 여가생활의 증가로 여행소비가 증가하고 있으며, 여행상품 구매활성화를 위한 방법으로 패키지 여행상품에 대한 관리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본 연구는 패키지 여행상품의 구매선호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들을 파악하기 위해 Belk(1975)의 상황적 패러다임에서 제시된 대상특성을 고려하여 살펴보았다. 대상특성은 개인적 욕구 및 가치의 개념을 반영하는 변수로 소비자의 패키지 여행상품 구매선호도와의 관계를 검토하는데 유용한 변수로 활용되었다.
구체적으로 본 연구에서는 패키지 여행상품에 대한 지각된 위험 및 상품관여도와 구매선호도와의 관계를 살펴보았으며, 도출된 결과를 토대로 차별화된 패키지 여행상품의 효과적인 관리 및 설계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가설설정
Ⅳ. 연구방법
Ⅴ. 실증분석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