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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정선호 (인하대학교) 조진연 (인하대학교) 김정호 (인하대학교) 박찬익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5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4
수록면
284 - 288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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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사고는 주로 이착륙시 발생하며 특히 착륙 시 경착륙과 같이 구조물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간혹 발생한다. 따라서 착륙 시 항공기의 구조건전성을 확보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 착륙장치로부터 기체에 가해지는 하중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착륙장치는 대표적으로 single-acting shock absorber와 double-acting shock absorber로 분류할 수 있는데 double-acting shock absorber가 상대적으로 무겁고 비싸지만 지상 주행 시 완충 특성이 증가하므로 전방착륙장치에 주로 이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본 논문에서는 보다 실제적인 착륙 시뮬레이션 수행을 위해 double-acting shock absorber 내부하중을 계산하기 위한 수식을 유도하였으며 해석을 통해 그 특성을 확인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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