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상현 (한서대학교) 장경식 (한서대학교) 신동진 (한서대학교) 심호준 (한국과학기술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5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5.11
수록면
1,183 - 1,18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CFD를 사용하여 BWB UVAC 형상 설계를 위한 공력 해석을 수행했다. 일반적인 기본설계에서 매우 정확한 공력 및 모멘트 계수는 필요하지 않지만, 이 · 착륙을 고려하는 단계에서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이 · 착륙 시 고 받음각의 영역에서 발생하는 Pitch- break, 또는 Pitch-up 현상은 항공기 안정성에 문제를 야기하므로 Pitch-break 현상을 지연시키기 위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BWB UCAV 형상에 와류 발생기를 장착하여 공력 및 모멘트 계수에 와류 발생기가 미치는 영향과 와류 발생기 장착 여부에 따라 Pitch-break 현상이 지연되었는지 확인했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수치해석 방법
3.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8-000824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