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6권 제1호
발행연도
2001.5
수록면
89 - 10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고에서는 평가의 광범위한 영역 중에서 유아에 대한 평가 방법에 초점을 맞추어 유아 평가 방법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유아 교육 평가의 동향을 고찰하였다. 유아 교육 평가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탐색하여 유아 평가 방법의 새로운 대안으로서 총체적이고 역동적아며 심층적인 평가 방법을 제안하였다. 총체적이고 역동적이며 심층적인 평가 방법의 기본 원리와 구체적인 평가 방법 및 적용하는데 있어서 고려할 점과 유의사항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유아교육 평가 방법의 최근 동향 및 문제점
Ⅲ. 유아교육 평가 방법의 새로운 대안 모색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75-001436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