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진모 (부산가톨릭대학교)
저널정보
동국대학교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 영상문화콘텐츠연구 영상문화콘텐츠연구 통권 제6집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177 - 200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컴퓨터 그래픽스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 분야는 지금까지 많은 발전을 이루어왔다. 컴퓨터 그래픽스는 크게 모델링, 렌더링, 애니메이션으로 분류되어 가상 세계의 사실적 표현과 실시간 처리를 위한 목표로 꾸준히 연구되었고, 컴퓨터비전, 가상 및 증강현실, 인간과 컴퓨터 상호작용, 영화 특수 효과 등 여러 응용분야와 융합하여 발전하고 있다. 식물을 포함한 자연현상을 모델링, 렌더링 및 시각화하는 등의 디지털 식물 제작과 관련된 기술들은 중요성에 비해 다른 컴퓨터 그래픽스 응용 연구와 비교하여 국내에서는 거의 연구가 진행되고 있지 않다. 본 연구는 디지털 식물 기술과 관련한 모델링, 렌더링 그리고 시뮬레이션 기술과 다수의 식물로 구성된 가상생태계를 비롯한 자연 조경의 표현방법에 대한 국외 연구 동향을 분석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국내 취약한 디지털 식물 제작 기술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과 전망을 정리한다.

목차

Ⅰ. 서론
Ⅱ. 모델링
Ⅲ. 렌더링
Ⅳ. 시뮬레이션
Ⅴ. 현황과 전망
참고문헌
국문초록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068-001407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