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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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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오현석 (국방과학연구소) 김수근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전자파학회 한국전자파학회논문지 韓國電磁波學會論文誌 第28卷 第2號(通卷 第237號)
발행연도
2017.2
수록면
129 - 138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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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지상레이다가 추적 중인 항공기로부터 획득한 수신신호를 이용하여 도플러 형상(signature)을 추출하였다. 이를 위해 펄스열(pulse train) 파형의 수학적 모델로부터 레이다의 도플러 해상도를 검증하고, 비행 중인 항공기 도플러 형상이 엔진에 대한 레이다 측각(aspect angle)과 엔진의 제원에 따라 결정됨을 보였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비행 중인 항공기에서 반사된 레이다 수신신호를 레이다 수신신호 저장장치를 이용하여 획득하고, 수신신호로부터 도플러 형상을 추출한 후, 항공기 추적 정보로부터 엔진에 대한 레이다 측각을 추정하였다. 이들 결과를 조합하여 측각에 대한 상대 도플러 형상 차이를 확인하고, 레이다에 사용가능한 표적인식용 도플러 프로파일을 제안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PT 파형에 의한 항공기 도플러 형상
Ⅲ. 레이다 도플러형상 추출 및 분석
Ⅳ.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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