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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박상준 (한국철도공사) 권세곤 (한국철도공사) 서종민 (한국철도공사) 최원재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7년 창립20주년 춘계학술대회 [초록집]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1,049 - 1,055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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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철도운영기관에서는 레일결함 탐상방법으로 대다수 접촉식 초음파 탐상방식을 사용하여 레일의 결함을 탐지하고 있다. 하지만 기존 초음파 탐상방식의 경우 특성상 불감대 영역이 존재하며, 결함신호를 분석하는 작업자의 기술숙련도에 따라 결함판독의 결과가 매우 상이하여 결함유무를 판단하는 것조차 어려운 실정이다. 또한 결함 크기를 정확히 측정하기가 어렵고 데이터 저장이 되지않아 레일결함의 진전 이력관리가 힘들다는 문제점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결함검출능 향상 및 레일 진전 이력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위상배열 초음파 탐상장비의 철도 레일에 대한 적용성 및 성능을 검토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레일결함 위상배열 초음파 탐상 적용성 검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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