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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전준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황창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우성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광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유병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영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7년도 제48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94 - 98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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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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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능 상단엔진 개발을 위한 9톤급 다단연소사이클 엔진의 선행연구가 진행 중에 있다. 다단연소사이클 엔진 기술검증시제(TDM0)를 제작을 완료하여, 나로우주센터 엔진 연소시험설비에서 예연소기와 터보펌프로 구성된 파워팩 연소시험과 주 연소기까지 장착된 엔진 연소시험을 차례로 수행하였다. 다단연소사이클 엔진 유공압 라인의 진공화 과정과 연소시험에서 나타난 터보펌프의 및 유공압 라인의 특성을 간략히 기술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9톤급 다단연소사이클 엔진의 터보펌프 및 유공압 라인 개요
3. 엔진 연소시험 터보펌프 및 유공압 라인 특성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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