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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신동승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소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유선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이재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박미룡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논문지 한국통신학회논문지 제43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81 - 190 (10page)
DOI
10.7840/kics.2018.43.1.1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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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차량용 77GHz FMCW(Frequency Modulated Continuous Wave) 레이다 신호처리 알고리즘을 설계하고 구현한다. 또한 알고리즘의 성능 평가를 위해 레이더 파형을 송수신하는 FEM(Front End Module)과 수신된 신호를 처리하는 BEM(Back End Module)으로 구성된 77GHz 레이다 센서를 구현하였다. 신호처리 알고리즘은 BEM에 설치된 DSP(Digital Signal Processor) 상에 구현하였고 FEM으로부터 전달된 신호를 수신하여 처리하도록 하였다. 신호처리 알고리즘의 평가를 위해 레이다 파형을 설계하고 모의 표적과 실제 차량을 이용한 측정 시험을 실시한 결과 다수의 표적 동시 탐지와 측정 오차를 감안한 위치 추정을 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FMCW 레이다 표적 검출 개요
Ⅲ. FMCW 레이다 센서 및 신호처리 알고리즘 구현
Ⅳ. 시험 결과 및 분석
Ⅴ.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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