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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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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진우 (고려대학교) 김효곤 (고려대학교) 최진영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Journal of KIISE Journal of KIISE Vol.45 No.12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1,329 - 1,341 (13page)
DOI
10.5626/JOK.2018.45.12.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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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와 정보통신 기술이 융합되면서 자동차는 정보기기로 발전하였다. 커넥티드카에서는 인터넷 성능을 결정짓는 TCP의 성능이 중요하다. V2G(Vehicle to Grid)는 잡음이 많고 에러가 심한 충전선로를 이용하여 SCC(Smart Charging Communication)를 한다. V2G 통신 표준인 ISO 15118에서는 TCP(Transmission Control Protocol)혼잡제어 알고리즘으로 NewReno를 선택했다. NewReno는 에러가 많지 않은 전통적인 인터넷 환경을 고려하여 만들어진 알고리즘이기 때문에 V2G 통신환경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V2G 통신환경에서 TCP 혼잡제어 알고리즘으로 NewReno가 최상의 선택인지 검증한다. 나아가서 V2G 통신환경에서 TCP 혼잡제어를 개선할 가능성이 있는 지를 탐색해본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연구
3. 문제 해결을 위한 접근 방식
4. 실험 및 성능평가
5. 개선한 TCP Illinois
6.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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