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준석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류준형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2권 제1호(통권 제115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9 - 26 (8page)
DOI
10.7782/JKSR.2019.22.1.19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수소연료전지/2차전지 하이브리드 철도차량에 대한 적용가능성을 검토한다. 대상 차량의 사양과 성능요구사항을 기반으로 견인력곡선을 도출하고 도출된 수소연료전지/2차전지 하이브리드 철도차량의 견인력 곡선을 운행프로파일에 적용함으로써 각 주행모드에 따른 전력 흐름을 분석한다. 전력 흐름 분석에 있어서 각 장치의 에너지효율을 고려하여 분석함으로써 수소연료전지의 전력용량과 2차전지의 에너지용량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제시된 수소연료전지과 2차전지의 무게 및 부피와 운행거리 요구사항에 만족하는 수소탱크의 무게 및 부피를 도출하여 수소연료전지/2차전지 하이브리드 철도차량의 적용가능성을 검토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견인력 곡선
3. 차량내 구성 및 고려사항
4. 차량운행 시뮬레이션
5. 무게 및 부피 검토
References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