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21세기기독교사회문화아카데미 신학과 사회 신학과 사회 제30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245 - 274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기독청소년의 부모애착과 학업스트레스가 자아정체감에 어떠한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는 것이다. 이를 위해 기독청소년 392명을 대상으로 부모애착, 학업스트레스, 자아정체감 척도를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고, SPSS 21.0을 사용하여 부모애착과 학업스트레스가 자아정체감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본 연구의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배경특성에 따른 부모애착, 학업스트레스, 자아정체감의 평균점수를 보았을 때 나이 변인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를 나타내었다. 둘째, 부모애착과 학업스트레스, 자아정체감을 상관 분석한 결과, 부모애착이 낮을수록 학업스트레스는 높고 자아정체감은 낮게 나타났다. 셋째, 부모애착이높은 청소년들이 자아정체감도 높게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청소년의 높은학업스트레스는 자아정체감에 부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끝으로 본 연구결과의 함의를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