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제현 (경상대학교) 프린스 라즈 로렌스 라즈 (인도 공과과학기술대학교) 이영모 (울산과학기술원) 이재화 (울산과학기술원) 명노신 (경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전산유체공학회 한국전산유체공학회지 한국전산유체공학회지 제24권 제3호
발행연도
2019.9
수록면
8 - 18 (11page)
DOI
10.6112/kscfe.2019.24.3.008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 present study investigated the turbulent characteristics and aerodynamic performance of a ridge iced airfoil using RANS as well as LES. The ridge ice shape selected from the literature was placed at 10 percent of the airfoil chord. The RANS and LES simulations were then carried out on clean and iced airfoils to compare their performance. The results indicate that the LES predictions are in general more accurate than the RANS model for the flows considered in this study, especially at near stall flight conditions in region where the complex turbulence flows occur. Moreover, the prediction of the reattachment point on the iced airfoil by LES was shown to be fairly accurate at most of flow conditions.

목차

1. 서론
2. 지배방정식
3. 수치해석 방법
4. 단일 에어포일 해석 및 검증
5. 결과 및 분석
6.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9-559-00125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