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경숙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융합 제41권 제5호(통권 제63집)
발행연도
2019.10
수록면
403 - 424 (22page)
DOI
10.33645/cnc.2019.10.41.5.40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로 각 대학과 우리나라 정부는 이러한 패러다임의 변화의 시대에 능동적으로 적응하고 창의적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일환으로 다양한 융합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이러한 융합교육과정의 성공과 실패는 학생들이 신설된 교육과정에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끼고 지속적 학습의도를 갖도록 하는 것이다. 이러한 교육과정 성공을 위해서는 학생들의 융합전공에 대한 수요와 요구를 정확이 알고 이를 교육과정에 적용하는 절차와 순환적 구조가 필요하다. 본 연구는 이러한 필요성에 따라 학생들이 융합과정에 관심을 갖게 되는 시기, 홍보방법, 목적, 부담 요인 등을 조사하여 인문융합과정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목차

1. 서론
2. 관련연구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참고문헌
초록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