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머리말
Ⅱ. 과정중심평가 특징 및 사례
Ⅲ. 과정중심평가를 통한 역량강화 노력
Ⅳ. 맺음말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도덕과 과정중심평가의 사례와 역량강화 방안”에 대한 토론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9 .12
“도덕과 과정중심평가의 사례와 역량강화 방안”에 대한 토론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9 .12
도덕과 교육과정에서의 역량-기능 관계 분석 및 체계화 방안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0 .10
“도덕과 교육과정에서의 역량-기능 관계 분석 및 체계화 방안”에 대한 토론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0 .10
“도덕과 교육과정에서의 역량 - 기능 관계 분석 및 체계화 방안”에 대한 토론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0 .10
도덕성 평가에 대한 연구 동향 분석과 도덕과 평가를 위한 함의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1 .08
초등 도덕과 과정 중심 평가의 이론과 실제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9 .08
도덕과 교육과정의 내용 영역 구성방안 고찰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1 .08
도덕과 교육과정 목표 분석을 통한 도덕적 이성과 도덕적 정서의 통합 교육과정 목표 개선 방안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1 .08
시민적 인성 함양을 위한 도덕과 교수 · 학습 및 평가 방안 : 의사소통 역량을 중심으로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8 .12
“도덕성 평가에 대한 연구 동향 분석과 도덕과 평가를 위한 함의” 에 대한 토론문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1 .08
“도덕성 평가에 대한 연구 동향 분석과 도덕과 평가를 위한 함의” 에 대한 토론문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1 .08
“도덕과 교육과정 목표 분석을 통한 도덕적 이성과 도덕적 정서의 통합 교육과정 목표 개선 방안” 에 대한 토론문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1 .08
2015 개정 초등 도덕과 교육과정의 이해와 ‘도덕과 기능’ 함양 방안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8 .08
2015 개정 도덕과 교육과정에 대한 비판적 고찰과 도덕과 교육과정의 성격 연구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9 .08
도덕과 교육과정의 역량 및 기능 선정 방법과 절차 탐색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1 .08
기술적 도덕 향상 시대의 도덕교육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4 .08
03 공동체역량 평가 사례
나침반 36.5도
2024 .09
도덕적 역량 개념을 토대로 한 자율적 도덕행위자(AMA)의 설명 가능한 역량 기획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0 .10
2022 개정 도덕과 교육과정에 따른 도덕과 평가 방안 연구
윤리교육연구
2024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