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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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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진혁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김명룡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이준석 (Dankook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3권 제4호(통권 제130호)
발행연도
2020.4
수록면
359 - 373 (15page)
DOI
10.7782/JKSR.2020.23.4.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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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모듈 수에 따른 반도체 변압기의 소자 개수, 가격, 효율, 신뢰성, 변압기의 무게 및 부피 특성 비교/분석 결과를 통해 반도체 변압기(Solid-State Transformer) 시스템을 설계한다. 철도 차량용 반도체 변압기는 25 kV 고압의 교류 전압을 1500 V 직류 전압으로 변환해야 하며 철도 차량의 안전을 위해 고압 절연이 요구된다. 위의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반도체 변압기는 모듈 수에 따라 시스템 구성을 달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반도체 변압기 특성이 달라진다. 따라서, 본 논문은 모듈 수에 따른 반도체 변압기 시스템을 제시하고 네 가지 특성 분석을 통해 반도체 변압기 시스템을 설계한다. 마지막으로 제안하는 반도체 변압기의 성능은 시뮬레이션을 통해 성능을 확인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반도체 변압기 시스템
3. 모듈 수에 따른 반도체 변압기 시스템
4. 모듈 수에 따른 반도체 변압기 시스템 특성 비교
5. 최적의 반도체 변압기 시스템 설계
6. 시뮬레이션 결과
7.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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