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 현장과학교육 현장과학교육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490 - 506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7차 교육과정과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고등학교 교과인 「생활과 과학」의 내용을 교육과정과 교과서를 통해 알아보았다. 7차와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생활과 과학」은 10학년의 공통과정을 이수한 후에 배우게 되는 선택과목으로, 교과 내용에서는 두 시기 모두 4개의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동일한 명칭의 영역으로‘건강한 생활’과 ‘편리한 생활’이 있었다. 동일한 영역 명을 가지더라도 교육과정 시기에 따라 교과 내용이 달랐으며 그 당시의 사회적 관심도가 높은 소재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었다. 교과서는 교육과정의 주제 또는 핵심개념을 따라 중단원이 구성되었고 성취기준을 반영하여 소단원이 구성되어 있었다. 탐구활동은 7차 교육과정 시기가 2015 개정 교육과정 시기에 비해 2배 정도 많았으며 실험, 토의, 조사, 자료해석이 모두 고른 비중이었고, 2015 개정 교육과정 시기에는 조사 활동이 많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