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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노은희 (한성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1권 제7호
발행연도
2020.7
수록면
1,241 - 1,250 (10page)
DOI
10.9728/dcs.2020.21.7.1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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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교육은 SW중심대학에서 뿐만 아니라 많은 대학에서 모든 학생들에게 컴퓨팅 기술을 활용한 컴퓨팅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SW교육을 필수 교과목으로 지정하여 이수하도록 하고 있다. SW교육에서 비전공자 학생들 중 크리에이티브 인문학부, 예술, 디자인 대학 학생들이 비전공 다른 학과 학생들보다 SW수업을 학습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크리에이티브 인문학부, 예술, 디자인 대학 학생들의 SW교육에 대한 인식조사와 교양필수 과목인 SW교육의 흥미와 컴퓨팅 사고력을 기르기 위해 SW교육 내용을 수학 관련 콘텐츠에서 전공별 시각 관련 콘텐츠로 교육 내용을 수정하여 수업을 진행 후 SW교양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분석하였다. 전공별 맞춤형 시각 관련 콘텐츠로 강의가 진행된다면 크리에이티브 인문, 예술, 디자인 계열 학생들에게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고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II. 관련연구
Ⅲ. 연구방법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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