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도훈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KIAPI)) 박상협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KIAPI)) 한종호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KIAPI)) 박지수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KIAPI)) 이태희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KIAPI))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0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0.7
수록면
532 - 536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자율주행차량 사고 과실 여부 판단을 위한 RSS 안전 모델과 SAE 2단계에 해당되는 SCC 기능에 대해 실차실험 결과를 기반으로 안전거리에 대한 수학적 모델로부터 현 기술단계에서 실효성이 있는지 알아본다. RSS 안전 모델에서 명시한 변수들에 대해서는 실차 평가시에 계측한 데이터 값들을 적용하고, 차량내부 시스템인 반응시간에 대해서는 실차평가를 통해 계측한 지연시간과 센싱을 통한 시스템임을 감안한 반응시간을 추가하였으며, 이를 통해 실차에서의 SCC 시스템이 RSS 안전 모델에 실효성을 가지는지 확인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RSS 모델이란
3. 실험 준비
4. 실험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