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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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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1년 3·4월호(Vol.43)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67 - 73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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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기대만큼의 성과를 보여주지 못했던 미디어 시장의 증강현실/가상현실(AR/VR) 기술이 주요 기업들의 전략 심화로 새로운 미디어 경험을 창출하게 될 것인지 관심이 커지고 있다. AR/VR을 게임에 주로 이용하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다양한 콘텐츠에서 중요한 응용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 약 70 %의 AR/VR 기기 소유자는 주 1회 이상 헤드셋으로 미디어를 경험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페이스북(Facebook)은 AR/VR 기술 분야에서 가장 주도적인 기업으로,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존의 AR/VR을 기반으로 실시간 협업 환경을 구축하는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AR/VR 생태계 구축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페이스북은 특히 모바일 플랫폼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목차

1. 들어가는 말
2. MR 플랫폼 ‘Mesh’ 내세운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
3. AR/VR에 초점을 맞춘 Facebook의 전략
4. 맺음말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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