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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광하 (동양대학교) 김만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정혁상 (동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도시철도학회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21.3
수록면
791 - 798 (8page)
DOI
10.24284/JKOSUR.2021.03.9.7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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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분기기 궤간 외측 포인트 가드레일 최적 길이 및 유격을 결정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서 자갈도상용 #12번 목침목용 분기기(WT) 및 공항철도 차량 차륜의 설계도면 분석 및 공항철도㈜ 운행열차를 시험차량으로 하여 현장측정을 수행하였다. 그 결과 자갈도상용 #12번 목침 목용 분기기(WT)의 궤간 외측 포인트 가드레일 최적 길이는 텅레일 첨단을 중심으로 전‧후 각 400mm, 총 800mm로 분석되었고, 이 구간의 최적 유격은 106mm로 분석되었다.

목차

요약(Abstract)
1. 서론
2. 분기기 궤간 외측 포인트 가드레일 최적 길이 및 유격
3. 분기기 궤간 외측 포인트 가드레일 설계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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