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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지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0년 7월호(Vol.34)
발행연도
2020.7
수록면
55 - 63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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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과 가상현실/증강현실이 스포츠 시청 경험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 이스라엘의 스포츠 콘텐츠 제작사 Pixellot은 인공지능과 자동화 기술을 이용해 매월 약 10만 시간 분량의 스포츠 경기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AI가 촬영과 편집을 도맡아 해 제작비용을 기존보다 90%가량 절감하고 있다. 제작비 절감으로 인해 방송 중계가 되지 않았던 소수 인기 스포츠의 시청 기회가 커졌다. 코로나19 확산을 계기로 스포츠 경기 일정이 취소되고 가정 내에 머무는 시청자가 증가함에 따라 현장감을 최대한 재현하고 더 나아가 추가적인 영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가상현실/증강현실 기술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NBA와 NFL 등 인기 스포츠 리그가 가상현실 중계를 하고 있으며, 네덜란드의 가상현실 전문 업체 Beyond Sports가 주목된다.

목차

요약문
1. 들어가며
2. 주요 사례
3. 맺음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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