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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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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임채욱 (한밭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한국정밀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한국정밀공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267 - 267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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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력터빈의 드라이브-트레인이 회전할 때 축 회전 방향에 대하여 몇 가지 진동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중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저속 축에서 발생하는 진동으로 기어박스의 하중에 영향을 직접 주게 된다. 풍력터빈의 드라이브-트레인에는 어떠한 형태의 수동형 댐퍼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MW 급 풍력터빈의 출력 제어 시에 반드시 저속축의 진동을 줄이기 위한 드라이브-트레인 제어기를 사용해야 한다. NREL 5 MW 풍력터빈을 이용하여 하중 응답을 확인하기 위하여 풍력터빈 전용 상용 소프트웨어인 DNV GL Bladed를 이용하였다. 평균 풍속이 12 m/s 인 난류풍속에 대하여 드라이브-트레인 댐퍼의 작동으로 인한 저속 축 토^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81839');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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