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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최현범 (호원) 최강훈 (호원) 이상헌 (호원) 김민근 (한국자동차연구원) 김재열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620 - 620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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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연비 규제강화는 매년 4~5% 강화되는 추세이며, 각 국가별 규제에 따라 기준 미달 시 벌금부과, 경우에 따라서는 판매금지 정책이 활성화되고 있다. 특히, 친환경 차량의 수요시장이 배터리 전기차량(Battery Electric Vehicle)모델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어, 배터리 팩 중량으로 인한 차체중량 증가로 인하여 경량 차체 부품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알루미늄 소재 적용하여 양산품 대비 경량화 된 리어플로어 모듈 제작 및 개발하여 동강성 해석을 통하여 주행 발생하는 고유 진동수 영역이 회피여부를 확인하였다. 경량 리어플로어 모듈은 Photo 1. 같이 알루미늄 6000계열 냉간 프레스 성형 대물 PNL 및 다이캐스팅으로 제작된 경량 BRKT으로 제작된 백 판넬과 고강도 강로 제작/개발한 RRFLR Cross member으로 구성되어 있다. 양산 리어플로어 모^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601541');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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