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현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강사) 전인옥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저널정보
미래유아교육학회 미래유아교육학회지 미래유아교육학회지 제27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 - 2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다문화그림책을 활용한 미술활동이 유아의 다문화인식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 것에 있다. 전라북도 J시에 소재한 어린이집 두 곳에 재원하고 있는 만 4세 유아 50명을 연구대상으로 하여, 실험집단 유아에게 다문화그림책을 활용한 미술활동을 16회 실행한 후 유아의 다문화인식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기 위하여 공변량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다문화그림책을 활용한 미술활동은 유아의 다문화인식 하위 영역 중 다문화에 대한 배려, 수용, 존중, 개방에 유의한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다문화그림책을 활용한 미술활동은 유아의 창의성 하위요인인 유창성, 융통성, 독창성, 제목의 추상성에서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다문화그림책을 활용한 미술활동은 유아의 다문화인식과 창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