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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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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허승민 (한국교통대학교) 김권수 (한국교통대학교) 박병흥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년도 한국가스학회 가을 학술대회 논문집 [초록집]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182 - 182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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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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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50 탄소중립" 추진계획을 구체화하는 현시점에 정부는 수소 경제와 저탄소 산업육성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수소 연료전지 차량은 유해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적인 미래 자동차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수소 경제 활성화 로드맵’의 내용과 같이 수소 연료전지 차량은 전기차 대비 ‘긴 주행거리와 짧은 연료 충전시간’이라는 강점을 살려 트럭, 버스 등 상용차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 상용차에는 승용차에 사용되고 있는 수소탱크를 사용하기에는 효율이 떨어져 대용량 수소탱크의 개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수소 연료전지 차량에 수소 충전 과정에서는 탱크 내로 유입되는 수소의 에너지로 인해 탱크의 온도 상승이 수반된다. 수소 충전 과정에서 충전 속도를 빠르게 하면 내부 온도가 급격히 상승해 탱크에 손상을 줄 수 있고 충전 속도를 느리게 한다면 연료 충전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된다. 각 상황의 단^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1038410');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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