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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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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전창호 (중앙대학교) 김동규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설비공학회 대한설비공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대한설비공학회 2022년도 하계학술발표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2.6
수록면
1,361 - 1,36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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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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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FDS를 이용하여 전기차(EV) 화재와 내연기관차(ICEV) 화재의 화재 발전양상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화재상황에서의 위험요소로 ASET기준을 고려하여 해석을 진행하였다. 이러한 해석은 화재발생을 시작점으로 하여 600초 동안 진행되었다. 모든 위험요인 측정은 ASET기준으로 인간의 호흡선 높이로 고려한 1.6 m에서 측정되었으며 내연기관 차량은 해석 시간동안 가시거리가 130초경에 위험수준에 도달하는 것을 제외하면 600초 이내에 위험 수준에 도달하지 않았다. 그에 비해 전기차의 경우 가시거리, 온도, 산소농도의 요인들이 각각 130 초, 300 초, 500 초경에 위험수준에 도달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화재특성의 차이는 화재 대응에 있어 가장 중요한 초기대응에 있어 새로운 대응책의 필요성을 시사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연구방법
3. 결과 분석
4. 결론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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