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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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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우일 (한국가스안전공사) 김영훈 (한국가스안전공사) 이인우 (한국가스안전공사) 강승규 (한국가스안전공사)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지 한국가스학회지 제26권 제6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59 - 6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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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수소운송설비는 2022년 10월 말 기준 787대가 운행 중이며, Type 1 이음매 없는 용기에 최대 200 bar의 압력으로 1회 최대 340 kg을 운송한다. 현재 안전관리체계 및 설비관리는 양호한 상태이나, 안전성 강화를 위해 제도 및 설비 구조개선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본 논문은 수소에너지 활성화 정책에 의해 수소운송설비 보급⸱운영의 확대 과정 중 지난 2021년 12월 28일 대전-당진간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사고사례를 모사 및 해석을 진행하였으며, 사고 분석 및 해석 결과에 따라 수소운송설비의 안전성 향상 방안에 대해 제언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 배경
Ⅲ. 위험성평가
Ⅳ. 시뮬레이션 결과
Ⅴ.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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