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윤종선 (한양대학교) 민승재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22년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2,490 - 2,495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n a fuel cell electric vehicle(FCEV), a 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 (PEMFC) stack and balance of plant (BOP) are widely used for its propulsion system. The efficiency of the fuel cell system is dominated by the operating conditions adjusted by BOP. The purpose of this study aims at developing a fuel cell system operating conditions optimization methodology to reduce hydrogen fuel consumption. A fuel cell system model, with electrochemical fuel cell stack modeling, was employed to analyze the system efficiency. The hydrogen consumption is estimated by the vehicle level simulation with fuel cell and battery power split control algorithm. The design variables are oxygen stoichiometric ratio, stack temperature, anode pressure and maximum efficiency power value. The results verify that optimal operating conditions can reduce 12% the hydrogen fuel consumption of FCEV comparing basic operating conditions.

목차

Abstract
1. 서론
2. 연료전지 모델링 및 보정
3. 연료전지 시스템 운전 조건 최적화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