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윤실 (신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안광학회 한국안광학회지 한국안광학회지 제28권 제4호
발행연도
2023.12
수록면
365 - 371 (7page)
DOI
10.14479/jkoos.2023.28.4.36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광변색렌즈의 수용모델을 제안하고, 수용요인이 소비자의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실증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광변색렌즈의 수용과 확산을 모색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적 시사점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방법: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적용하여 광변색렌즈의 수용변인을 지각된 유용성, 지각된 용이성, 지각된 유희성으로 구성하였고, 각 변인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구조방정식모형을 사용하여 검증하였다. 안경원을 이용하는 성인남녀를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고, 설문조사를 통해 자료수집하였다. 결과: 광변색렌즈의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 용이성은 사용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각된 유희성 역시 사용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광변색렌즈의 수용과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기능적 측면 뿐 아니라 정서적 측면의 접근이 필요하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목차

서론
대상 및 방법
결과 및 고찰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9272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