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태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박중용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윤철용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우주산업기술동향 항공우주산업기술동향 제22권 제1호
발행연도
2024.7
수록면
71 - 78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프롭 로터 시스템의 감항 인증 기준을 분석하기 위하여 대표적인 해외 감항 인증 기관 중 미국의 FAA와 유럽연합의 EASA의 항공기 감항 인증 기준을 비교 분석하였다. 그리고 프롭 로터시스템의 감항 인증의 기준이 되는 FAR Part-35와 CS-P를 비교 분석하였으며, 프롭 로터 시스템의 감항 인증 기준 내용 중 시험 평가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비교하였다. 또한 AAM에 적용되는 프롭 로터 시스템의 감항 인증 기준을 분석하기 위해, 현재 미국에서 개발되어 감항 인증 절차를 밟고 있는 Joby사와 Archer사의 프롭 로터 특별 감항 인증 문서를 기존의 FAR Part-35와 비교 분석하였으며, EASA의 AAM 감항 인증을 위한 감항 기준 문서를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감항 인증 기준 분석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151-24-02-090051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