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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원하린 (서울대학교) 윤순진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환경교육학회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4년 한국환경교육학회 상반기 학술발표대회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132 - 137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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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국내 최초 해상풍력발전사업이 시작된 제주도 사례를 중심으로 제주도 내 초등학교 교사와 함께 해상풍력발전 수업을 개발하는 과정에 대한 연구이다. 연구 참여자는 제주도 A 초등학교 3학년 C반 담임교사 1명과 학생 8명이며, 지역의 특수한 맥락과 상황을 고려한 장소기반교육의 형태로 해상풍력발전 수업을 개발하였다. 이 연구는 교육현장에서 관련 수업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해상풍력발전에 대한 수업을 개발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향후 연구에서는 다양한 지역과 학교 현장에서의 사례를 포함하여 수업을 개발하고, 수업 적용 후 교사와 학생의 장소 인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지역사회 문제와 재생에너지를 대하는 태도가 어떻게 형성 및 변화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결과,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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