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보경 (단국대학교) 전종우 (단국대학교) 이대현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6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855 - 866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뮤지컬 보컬 교수법에 있어 긍정적 피드백이 학습자의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봄으로써 긍정적 피드백을 활용한 뮤지컬 보컬 교수법의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통계분석 독립표본 t집단 검증을 통해 성별에 따라서 학업 성취도, 결석 일수, 긍정적 피드백, 부정적 피드백, 총 피드백 빈도에 대한 평균차이를 확인하여 직접조사를 통해 회수한 자료를 연구의 목적에 맞게 부호화 과정을 수행하고, 오류 검토를 거쳐 SPSS 29. 0을 이용하여 분석했다. 긍정적 피드백이 많을수록 개인 보컬 능력을 높여 학습자의 학업 성취도가 향상되었다. 이는 뮤지컬 보컬 교수법 제시 및 향상에 유용하며 필요성이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79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