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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구 (만도) 김일용 (만도) 이충성 (만도) 박승영 (만도) 박기태 (만도) 조인해 (만도) 박규식 (만도) 문형태 (만도)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1 한국자동차공학회 부분종합 학술대회
발행연도
2011.5
수록면
2,259 - 2,263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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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휠 구동시스템은 전기자동차의 패키징과 효율 향상 등의 장점을 가진다. 그리고, 모터가 휠 토크를 직접적으로 제어하고 각 휠이 기계적인 구속장치 없이 독립적으로 제어됨으로써, 다양한 샤시제어 및 엔진샤시간 통합제어를 통해 구현되는 기능들의 실현을 용이하게 한다. 본 논문에서는, 모터, 감속기, 인버터, 제어로직으로 구성되는 인휠 구동시스템을 개발, 차량에 적용하여 출력성능을 확인하고, 구동제어과 함께 TCS (구동시 미끌림방지 기능), 희생제동 기능의 구현에 관해 기술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차량 사양
3. 모터, 인버터 개발
4. 감속기 개발
5. 제어로직 개발
6. 실차시험 및 검증
7.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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