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락인 (성결대학교) 조정길 (성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0권 제12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135 - 141 (7page)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스스로 자발적인 평생교육 이러닝의 학습전략과 추론 수행 및 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해진 인공지능 분야에서 인간의 두뇌가 수행하는 지식습득을 용이하게 하는 인공뉴런 기계학습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학습방안을 제고하고자 한다. 인공지능을 평생교육 이러닝에 적용하게 되면, 항상 생각이나 아이디어에 대한 애매한 부분을 없애고 명확하게 형식화하는 과정을 실현함으로 효과적인 학습 능력을 제고할 수 있다고 판단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 정리한 내용에 따르면, 인공지능을 평생교육 이러닝에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정책방안으로는 첫째, 시스템 구축을 위한 지원정책 강화, 둘째, 평생교육 이러닝 관련 조직과 인력 및 기술적 지원, 인공지능의 질 관리와 평가, 그리고 학습자와 교수자의 지속적인 의사소통의 향상 및 보완이 이루어져야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연구 및 차별성
Ⅲ. 이러닝과 기계학습(machine learning)
Ⅳ. 인공지능의 이러닝 활용방안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66-00064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