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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하창완 (한국기계연구원) 한형석 (한국기계연구원) 임재원 (한국기계연구원) 김창현 (한국기계연구원) 이종민 (한국기계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4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4.10
수록면
557 - 562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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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자기부상열차 부상 혹은 착지 시 객차의 과도응답특성을 개선하기 위해 입력성형기를 활용한 제어계를 소개하는데 목적이 있다. 자기부상열차 부상 혹은 착지시 승객이 탑승하는 객차의 과도응답특성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에는 부상속도를 느리게 하여 대차와 객차간의 상대진동을 최소화하려는 노력이 주를 이루었는데 본 논문에서는 입력성형기를 이용하여 기준입력을 성형함으로써 객차를 진동 없이 부드럽게 부상시키는 방법을 소개하고 제안된 방법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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