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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양규남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박용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최일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380 - 384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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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도시철도 콘크리트 궤도(STEDEF)에서의 지하철 운영기간으로 본선 궤도 연장 348km 중 97%(339km)가 콘크리트 도상으로 구성 되어 있다. 자갈궤도에 비해 콘크리트 도상의 궤도 특성을 감안하여 지하철 개통시점부터 2016 년 상반기까지의 본선구간에서의 레일열화손상 결함으로 인한 레일교환한 관리자료를 분석 검토하여 레일 열화손상에 영향을 주는 매개 변수별 요인, 수직력, 횡압력, 축방향력, 누적통과톤수별,부설경과기간별 상관관계를 분석하였다. 향후 효율적인 레일결함관리의 개선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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