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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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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성혁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윤우용 (Kyung Hee University) 배영훈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9권 제6호(통권 제97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744 - 754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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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팔트콘크리트 궤도는 아스팔트콘크리트 도상 위에 광폭침목 및 콘크리트 패널이 직결되는 궤도 형식으로서 각종 종·횡방향 외력에 대한 저항력이 요구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광폭침목형 및 콘크리트 패널형 아스팔트콘크리트 궤도에 대해 종·횡방향 저항력 실험을 수행하고 궤도변위 저항 장치에 요구되는 필요 전단 저항력을 산정하였다. 또한 궤도변위 저항 장치로서 콘크리트 블록형 앵커 및 강관형 앵커를 개발하고 각각의 앵커 실험체에 대한 수평전단 실험을 수행하여 앵커 종류별 전단 저항력을 도출하였다. 그리고 아스팔트콘크리트 궤도에 궤도변위 저항 장치 적용 시, 전단 저항 성능 및 경제성 등을 고려하여 궤도변위 저항 장치 적정 개수 및 배치 설계(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아스팔트콘크리트 궤도 종·횡방향 저항력 실험
3. 궤도변위 저항 장치 개발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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