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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일권 (대림대학교) 이정호 (대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지 한국가스학회지 제21권 제2호
발행연도
2017.4
수록면
26 - 31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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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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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은 디젤 자동차의 터보차저 시스템에 관련된 고장사례를 연구하기 위한 것이목적이다. 첫 번째 사례는 터보차저를 분해하여 확인한 결과 터보 휠의 파손으로 터빈이 손상되어 작동되지 않음으로 배기관 구멍이 막혀 가속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하였다. 터보차저 장착차량의 경우 높은 회전수에서는 엔진을 바로 정지시키게 되면 고온에 의한 터보의 고착현상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공회전 상태를 충분히 유지한 다음 시동을 끄도록 한다. 두 번째 사례는 터보차저를 작동시키는 VGT 액튜에이터의 로드가 고착되어 가속불량 현상이 발생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세 번째 사례는 알터네이터(Alternator) 저항과 인터쿨로 팬 릴레이 커넥터 오조립으로 인해 주행 중 출력부족 현상이 발생한 것을 확인하였다. 따라서, 터보차저 시스템의 철저한 관리를 통해 고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디젤 자동차 과급기 장치에 관련된 고장사례
IV.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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