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04.12
수록면
105 - 121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프로야구 관중의 관람동기와 관림만족, 팀동일시 및 재관람의도의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수도권을 연고로 하는 프로야구 4개팀(LG. 두산, SK, 현대)의 홈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경기장을 직접 찾은 관중을 조사대상으로 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WIN Ver 10.0으로 탐색적요인분석, AMOS 4.0으로는 확인적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하였다. 이상의 연구방법과 절차에 의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관람동기와 관람만족과의 관계에서 관람동기 중 성취감, 지식, 미학, 매력성 그리고 사회성이 관람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관람만족과 팀동일시의 관계에서 관람만족은 팀 동일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팀동일시와 재관람의도와의 관계에서 팀동일시는 재관람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관계 모형 및 연구가설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7945